실시간 정보 / / 2023. 9. 1. 14:58

방탄소년단 RM, 이슬람 혐오 논란 해명…팬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오늘은 실시간 화제가 되고 있는 '방탄소년단 RM, 이슬람 혐오 논란 해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RM이 자신의 SNS에 공유했던 노래가 이슬람교를 비판하는 내용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RM이 이슬람 혐오를 표현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RM은 30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슬람 혐오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그는 모든 종교와 신념을 존중한다고 강조하며, 노래를 공유한 것은 별다른 의도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RM의 해명 내용과 그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
RM 이슬람 혐오 해명

 

목차

- RM이 공유했던 노래 'Bad Religion'은 어떤 곡인가?

- RM이 이슬람 혐오 논란에 대해 어떻게 해명했는가?

- RM의 해명에 대한 팬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 RM이 공유했던 노래 'Bad Religion'은 어떤 곡인가?

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
RM 이슬람 혐오 해명

RM은 지난 16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프랭크 오션(Frank Ocean)의 'Bad Religion'이라는 곡을 추천하며, "내가 좋아하는 가수 중 한 명"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프랭크 오션은 미국의 가수이자 작곡가로, 2012년 자신의 동성애 성 정체성을 공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Bad Religion'은 프랭크 오션의 2012년 앨범 'Channel Orange'에 수록된 곡으로, 동성애자로서 겪는 내적 갈등과 고통을 표현한 곡입니다.

 

이 곡의 가사 중 "나를 무릎 꿇게 하는 종교는 나쁜 종교"라는 부분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 부분이 이슬람교를 비판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RM이 이슬람 신도들을 향한 혐오를 나타낸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습니다.

 

 

- RM이 이슬람 혐오 논란에 대해 어떻게 해명했는가?

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
RM 이슬람 혐오 해명

RM은 30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슬람 혐오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그는 영어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내가 종교를 모욕했다고 말하는데 그러지 않았다. 내 목적이나 의도는 그게 아니었다. 종교를 모욕하려고 하지 않았다. 나는 모든 신념과 종교를 존중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그게 전부다."

- "전혀 그런 목적이 없었다. 1%라도 종교를 모욕하려고 했던 마음이 없었다. 그냥 노래다."

- "사과하는 거 아니다. 그냥 말하는 거다. 나만의 영혼이 있고 30살이다. 내 진정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된 거 어쩔 수 없지만, 내가 직접 말하는 걸 믿어달라. 그냥 추측하고 주장하고 추정하지 말라."

 

RM은 노래를 공유한 것은 별다른 의도가 없었으며, 종교를 비하하거나 모욕하려는 의도는 결코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권리가 있다고 밝히며, 팬들에게 자신의 말을 믿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RM의 해명에 대한 팬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
RM 이슬람 혐오 해명

RM의 해명에 대한 팬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RM의 해명을 받아들이고, 그를 지지하고 격려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댓글들이 있습니다.

 

- "RM이 노래를 추천한 것은 그냥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고 싶었던 것일 뿐이다. 그는 어떤 종교도 비하하거나 혐오하지 않는다. 그를 잘못 이해하거나 비난하지 말자."

- "RM은 우리에게 항상 좋은 음악과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사람이다. 그는 모든 사람과 문화를 존중하고 배려한다. 그의 해명을 듣고 난 후에도 계속 비방하는 사람들은 정말 이해할 수 없다."

- "RM이 해명한 것을 듣고 정말 다행이다. 그가 무슨 잘못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가 스스로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우리는 항상 그를 믿고 응원한다."

 

다른 일부는 RM의 해명을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그를 계속 비판하거나 공격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댓글들이 있습니다.

 

- "RM이 사과하지 않았다는 것은 정말 실망스럽다. 그가 종교를 모욕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권리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 무례하다."

- "RM은 자신이 추천한 노래의 가사가 어떤 의미인지 알고 있었을 것이다. 그는 이슬람 신도들을 향한 혐오를 숨기려고 하는 것이다. 그는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

- "RM은 자신의 영향력을 잘못 사용한 것이다. 그는 자신의 팬들에게 이슬람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었다. 그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 마무리

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RM 이슬람 혐오 해명
RM 이슬람 혐오 해명

이렇게 보면, RM의 해명에 대한 팬들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한쪽은 RM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입장이고, 다른 한쪽은 RM을 비판하고 공격하는 입장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RM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RM은 자신의 의견과 취향을 표현할 권리가 있지만,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신념과 감정도 존중해야 합니다. RM은 자신이 추천한 노래가 이슬람교와 관련된 내용이라는 것을 몰랐다면, 그것은 단지 부주의한 실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RM은 자신이 추천한 노래가 어떤 의미인지 알았다면, 그것은 의도적인 도발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RM은 자신의 행동이 불쾌하거나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사과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만 RM은 자신의 팬들과 네티즌들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자신의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