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3. 11. 11. 03:54

아보카도의 모든 것! 이것만 알면 달라지는 아보카도 라이프

 아보카도는 열대과일로, 숲 속의 버터라고도 불립니다. 왜냐하면, 아보카도는 과일인데도 지방 함유량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건강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아보카도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칼륨,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나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의 모든것! 이것만 숙지하세요. 먹는법, 손질, 보관법, 후숙, 요리, 고르는법까지
아보카도의 모든것! 이것만 숙지하세요. 먹는법, 손질, 보관법, 후숙, 요리, 고르는법까지

아보카도의 먹는 법, 손질, 보관법, 후숙, 요리, 고르는 법까지 숙지하고, 아보카도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목차

1. 아보카도의 먹는법

2. 아보카도의 손질

3. 아보카도의 보관법

4. 아보카도의 후숙

5. 아보카도의 요리

6. 아보카도의 고르는 법

아보카도가 이런 거였어? 제가 아보카도를 챙겨먹는 6가지 이유
아보카도가 이런 거였어? 제가 아보카도를 챙겨먹는 6가지 이유


1. 아보카도의 먹는 법

 아보카도는 그냥 껍질을 벗겨서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있어, 달콤하거나 짭짤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를 반으로 쪼개서 씨를 빼고, 그 안에 꿀이나 설탕을 넣어 먹으면 달콤한 간식이 됩니다. 또는, 아보카도를 썰어서 빵에 바르고, 소금이나 후추를 뿌려서 샌드위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멕시코 요리인 과카몰리의 주재료로도 유명합니다. 과카몰리는 아보카도를 으깨고, 양파, 토마토, 고추, 라임즙, 소금 등을 넣어 만드는 소스입니다. 과카몰리는 토르티야칩이나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2. 아보카도의 손질

 아보카도의 손질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보카도를 반으로 쪼갭니다. 그러면, 씨가 한쪽에 달라붙어 있을 것입니다. 씨를 빼려면, 칼날을 씨에 살짝 박고, 손으로 돌려서 빼면 됩니다. 씨를 빼고 나면, 껍질을 벗기거나, 스푼으로 과육을 파내면 됩니다. 아보카도는 쉽게 변색되므로, 손질한 후에는 빨리 먹거나, 라임즙이나 레몬즙을 뿌려서 산화를 방지해야 합니다.

 

3. 아보카도의 보관법

 아보카도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아보카도의 성숙이 멈추고, 맛이 떨어집니다. 아보카도는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단, 너무 덥거나 습한 곳은 피해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사과나 바나나와 같이 에틸렌 가스를 많이 내는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빨리 익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보카도가 너무 익어서 먹을 수 없을 때는,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넣기 전에, 아보카도를 손질하고, 비닐봉지에 넣어서 밀봉해야 합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아보카도는 냉장실에서 해동한 후에 먹으면 됩니다.

 

4. 아보카도의 후숙

 아보카도는 딱딱한 상태로 수확되고, 성숙이 되면서 부드러워집니다. 아보카도의 성숙도는 손으로 눌러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눌렀을 때, 살이 쏙 들어가면 너무 익은 것이고, 전혀 들어가지 않으면 덜 익은 것입니다. 적당히 익은 아보카도는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살이 살짝 들어가고, 튀어나오는 정도입니다. 덜 익은 아보카도는 실온에서 보관하면서, 매일 성숙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너무 오래 보관하면, 썩거나 맛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5. 아보카도의 요리

 아보카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있어, 달콤하거나 짭짤한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를 썰어서 샐러드에 넣거나, 블렌더에 넣어서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아보카도를 으깨서 빵에 바르거나, 요구르트나 우유와 섞어서 디저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멕시코 요리인 과카몰리의 주재료로도 유명합니다. 과카몰리는 아보카도를 으깨고, 양파, 토마토, 고추, 라임즙, 소금 등을 넣어 만드는 소스입니다. 과카몰리는 토르티야칩이나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아래는 아보카도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 레시피입니다.

-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를 썰고, 양상추, 토마토, 당근, 올리브 등을 섞습니다. 드레싱은 올리브유, 식초, 꿀, 소금, 후추를 섞어서 만듭니다. 샐러드 위에 드레싱을 뿌리고, 레몬즙을 살짝 뿌려줍니다.

 

- 아보카도 스무디: 아보카도를 손질하고, 블렌더에 넣습니다. 우유, 바나나, 꿀, 얼음을 넣고, 고속으로 갈아줍니다. 컵에 담고, 생크림이나 견과류를 올려줍니다.

 

- 아보카도 디저트: 아보카도를 손질하고, 블렌더에 넣습니다. 요구르트, 꿀, 바닐라 익스트랙트, 코코아 파우더를 넣고, 고속으로 갈아줍니다. 냉장고에 넣고, 한 시간 정도 냉각시킵니다. 그릇에 담고, 생크림이나 초콜릿칩을 올려줍니다.

 

6. 아보카도의 고르는 법

 아보카도를 고를 때는, 색깔, 무게, 표면, 성숙도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색깔은 짙은 초록색이나 갈색이 좋습니다. 너무 연한 초록색은 덜 익은 것이고, 너무 검은색은 썩은 것일 수 있습니다. 무게는 무겁고 탄력 있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가벼운 것은 수분이 적고, 너무 무거운 것은 썩은 것일 수 있습니다. 표면은 매끄럽고 균일한 것이 좋습니다. 상처나 점이 많은 것은 피해야 합니다. 성숙도는 손으로 눌러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눌렀을 때, 살이 살짝 들어가고, 튀어나오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들어가거나, 전혀 들어가지 않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아보카도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보카도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열대과일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