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2. 2. 7. 23:51

40대 보험 준비 꼭 준비해야 할 3가지 보험

 40대 보험 준비 꼭 준비해야 할 3가지 보험

 

 요즘 많은 분들이 보험에 관심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코로나다 뭐다 해서 건강에 대한 염려들이 많으시다 보니 더 보험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힘들 때 또 제일 도움 되는 게 보험이니, 40대 보험 준비 꼭 준비해야 할 3가지 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실비보험
  2. 3대 진단비
  3. 유병자보험, 간편 심사 보험
  4. 마무리

1. 실비보험

 뭐니 뭐니 해도 실비보험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건 40대 만이 아니고, 나이 상관없이 실비는 병원비 쓴 게 보장되니까 무조건 기본으로 깔고 가야 됩니다. 요즘에 실비 가입 안 하신 분들이 거의 없으셔서, 보장 내용에 대해서도 다들 잘 아실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입원비는 5천만 원 한도에서 보장되며, 통원비는 합산 30만 원, 미용 성형수술이나 임신 출산 관련, 보약 이런 거 아니면 웬만한 병원 비용의 80~90%는 돌려받습니다. 분리돼서 따로 특약으로 보장되는 도수치료 나 MRI, 비급여 주사료 이런 부분들은 좀 더 공제되는 금액이 많고, 보장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그래도 1~2만 원이면 가입하는 보험이니 꼭 들어 놓는 게 좋습니다.

 

2. 3대 진단비

 3대 진단비 보장 필요합니다. 암,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진단비로 말하는 것입니다. 진단비는 최소 3000만 원 이상은 가입하시는 게 좋지만, 무조건은 아닙니다. 남들이 다 3천만 원 정도 가입한다고, 나도 3천만 원을 들 필요는 없습니다. 가족력이 있다거나, 돈이 여유가 좀 되시면 5천만 원 이상으로 가입해도 되는 것이며, 3천만 원 가입하는 것도 좀 부담된다 하시면 1~2천 정도 준비해 놓으셔도 됩니다. 아예 없는 것보다는 적은 금액이라도 준비해 놓으시는 게 났습니다. 실비에서 암 치료하는 부분은 어느 정도 커버가 됩니다. 그리고 치료비 자체는 국민건강보험도 잘 되어 있어서 암, 심혈관, 뇌혈관 치료 관련해서 지원이 많이 됩니다. 문제는 생활비입니다. 아무래도 일을 그만두게 되니 소득 공백에 생기게 되고, 꼭 그렇게 심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거의 다 회사를 그만두고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일을 다니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습니다. 암 같은 경우에는 치료가 다 끝나고도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관찰하고, 요양도 하고 그러는데 이 기간이 몇 달이 될지, 몇 년이 될지 모릅니다. 진단비를 미리 든든하게 들어 놨으면, 진단만 돼도 보험금에 나오니, 이때 정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단비를 가입하는 이유는 직접적인 치료비를 위한 대비라기보다는 생활비 문제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유병자보험, 간편 심사 보험

 40대 중에서도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제 주변에도 있습니다. 이렇게 약을 드시거나 하시면, 보험을 못 든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유병자보험, 간편 심사 보험으로 알아보시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보험보다 보험 가입 전에 건강 상태에 대해서 보험사에 알려야 하는 항목이 훨씬 적어 치료받은 일이 있던, 혈압약을 드시고 계신던 분들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실비보험, 3대 진단비 보험은 다른 보험보다 먼저 가입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나머지 보험들은 필요한 게 있는 경우에만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장을 제대로 받아야 의미가 있는 것이지, 이것저것 막 든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40대 필요한 준비해야 할 3가지 보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